임신중 부부관계, 시기, 자세 알아볼까

캠핑용품








임신 중 부부관계: 시기, 자세, 주의사항

임신 중 부부관계: 시기, 자세, 주의사항

임신 중 부부관계

안녕하세요, 연애 헌터입니다. 이번 시간에는 임신 중 부부관계, 시기, 자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임신 중에는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부부관계를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시간이 흐르면서 산모가 안정이 되면 관계가 가능한 시기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. 이제 임신 중 부부관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임신 중 부부관계 주의사항

임신 초기에는 산모의 입덧이 심하고 피로감도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, 때문에 성욕도 감퇴되고 태아의 상태를 가장 많이 걱정하게 됩니다. 따라서 임신 12주 차까지는 부부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 시기에는 유산 확률이 높기 때문에 운동도 자제하고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.

임신 중기 단계

임신 중기 단계에서는 의사와 상담 후 산모가 안정화된 시기라면 부부관계가 가능합니다. 다만, 산모가 통증을 느끼거나 태동이 격할 경우에는 부부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임신 후기

임신 후기는 산모의 배가 많이 불러 활동에 제약이 많기 때문에 부부관계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배 쪽으로 압박을 가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, 특히 나이가 많은 임산부의 경우 출산 전까지 부부관계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임신 중 부부관계 시기

임신 초기와 후기는 부부관계를 피해야 합니다. 보통 임신 중기에 부부관계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, 이 시기는 대체로 18주부터 시작됩니다. 물론, 산모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.

임신 중에는 산모의 면역력이 떨어지므로 세균 감염을 피하기 위해 피임을 반드시 지켜야 하고, 관계 전 충분한 전희 과정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. 현재 몸 상태가 임신 중 부부관계가 가능한지 확신이 되지 않을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.

임신 중 부부관계 자세

임신 중 부부관계에서는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. 임산부가 편안하다면 성생활 시 체위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습니다. 임신 초기에는 복부 팽창이 적어 정상 체위가 가능하지만, 임신이 진행되면서 배가 불러오면 압박을 가하지 않는 자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  • 측위
  • 기승위
  • 후배위

이들이 대표적인 안전한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

게시됨

카테고리

작성자

태그:

댓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